Page 65 고등학교 마케팅과 광고 교과서
P. 65










중단원 마무리


마케팅 전략에 대하여 1. 마케팅 전략 수립 과정을 써 보자.
(p.50)
어떤 지식을 갖게 되었
나요?



2. SWOT 분석의 전략을 설명하고 특징을 정리해 보자. (p.57)

내적 요인
강점 약점
(Strength) (Weakness)
외적 요인
S - O 전략: 환경적인 기회를 활용하 W - O 전략:
기 위해 자사의 강점을 활용하는 전략 ____________________________
•___________________________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기회
(Opportunity) • 기업에 가장 유리한 환경으로 성공 • 시장 상황은 유리하지만 자사의 경쟁력
가능성이 큼. 이 약함.
•___________________________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S - T 전략: W - T 전략: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위협
(Threat) • 시장에 많은 위협 요인이 있지만 그 • 시장에 위협 요인이 존재하는데 그것을
것을 극복할 수 있는 자사의 역량을 극복할 만한 역량이 부족함.
갖추고 있음.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___________________________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성찰해 봅시다 학습한 내용을 얼마나 이해했는지 평가하고 성찰해 보자.

이해도
평가 기준
예 아니요
1. 마케팅 전략 수립 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2. SWOT 분석에 의한 마케팅 전략 수립 단계를 설명할 수 있다.
3. 주어진 사례를 SWOT 분석하고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발표할 수 있다.
4. SWOT 분석 및 마케팅 전략 포트폴리오를 작성, 발표할 수 있다.

성찰 내용







1. 마케팅 전략의 개념 63
   60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