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74 고등학교 마케팅과 광고 교과서
P. 74










중단원 신제품의 포지셔닝 유형 조사 보고서 평가하기
수행 활동
조사 및 발표하기(○개인 ●모둠)

수행 안내 아래 제품의 포지셔닝 사례를 살펴보고 신제품 포지셔닝 유형에 관한 보고서를
작성해 보자.


오뚜기는 기존 짬뽕 라면 시장에 ◯짬뽕이라는
1,300원대의 프리미엄 라면을 출시한 후 새로운 트렌
드를 주도하고 있다.
오뚜기는 다음과 같은 카피로 포지셔닝을 하고 있다.

‘이 집 진짜 잘한다’ = ‘진짜 짬뽕’

가격과 이미지를 중심으로 맛과 진정성이라는 속
성과 경쟁 제품에 대응한 포지셔닝 전략을 실행하고 포지셔닝에 따른 짬뽕 라면의 종류
있다.




준비하기
수행 팁 위 제품 사례를 참고하여 주변의 신제품에 대하여 다음 형식의 보고서를 작성해 보자.
보고서에는 포지셔닝 맵을 구성해
보자.
실습 보고서
( ) 학년 ( ) 반 모둠명: ( )
모둠원 이름: ( ) 제출일: ( )
1. 신제품 출시 배경




2. 신제품 포지셔닝: 제품 속성에 따른 포지셔닝 분석하기





3. 제품별 이미지 의견 제시하기







발표하기
모둠별로 작성된 내용을 정리하고 보고서(프레젠테이션 자료)를 만들어 발표한다.










72 Ⅱ . 마케팅 전략
   69   70   71   72   73   74   75   76   77   78   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