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75 고등학교 마케팅과 광고 교과서
P. 75










중단원 마무리


STP 전략에 대해 어떤 1. 시장 세분화가 주는 이점을 써 보자. (p.66)
지식을 갖게 되었나요?




2. 표적 시장 결정 전략의 특징을 정리해 보자. (p.68~69)

표적 시장 결정 전략 유형 전략의 특징

비차별화 마케팅 믹스 전체 시장 • 대량 생산, 마케팅
전략 (과자류 등) (전체 고객) 비용의 최소화


마케팅 믹스 1 세분 시장 1
(캐주얼) (젊은 고객) • 제품 개발비, 생산비
등 제비용 증대
차별화 마케팅 믹스 2 세분 시장 2 •
전략 (고급 아웃도어) (건강을 추구하는 중년층)

마케팅 믹스 3 세분 시장 3
(세미 정장) (도시 사무직 회사원)

• 모든 마케팅 노력을
세분 시장 1 하나의 세분 시장에만
집중
집중화 마케팅 믹스 2 세분 시장 2
전략 (분유) (아기를 키우는 부모)

세분 시장 3




성찰해 봅시다 자습한 내용을 얼마나 이해했는지 평가하고 성찰해 보자.

이해도
성찰
예 아니요

1. 시장 세분화의 개념을 설명할 수 있다.

2. 표적 시장의 결정 전략 유형을 설명할 수 있다.
3. 제품에 따른 시장 세분화 사례를 찾아 상표 충성도별 세분화 작업을 수행
할 수 있다.
4. 기업 이미지 전략 중 경쟁사 및 경쟁 제품의 포지셔닝 사례를 찾아 정리할
수 있다.
성찰 내용





2. STP 전략 73
   70   71   72   73   74   75   76   77   78   79   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