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82 고등학교 마케팅과 광고 교과서
P. 82
중단원 마케팅 조사 과정을 단계별로 구현하기
수행 활동
조사 및 발표하기(○개인 ●모둠)
수행 안내 제시된 주제를 중심으로 마케팅 조사 과정을 구현해 보자.
모둠별로 신제품 개발 콘셉트를 잡아 보자 .
준비하기
위 신제품 콘셉트를 중심으로 마케팅 조사를 위한 문제를 정의해 보자.
조사 설계
수행 팁 모둠별로 정의한 문제를 중심으로 통계 조사를 위한 설계를 해 보자.
마케팅 통계 조사 설계는 어떻게
통계 조사를 할 것인지를 작성하는 조사의 목적 규정하기
것으로 구체적으로 작성한다.
자료의 유형 설정하기
자료 수집의 방법 설계하기
표본 설계하기
조사 내용 및 분석 방법 결정하기
실행하기
모둠별로 마케팅 통계 조사 설계에 따라 마케팅 통계 조사 활동을 실행해 보자.
발표하기
모둠별로 마케팅 통계 조사 활동의 결과를 정리하여 보고서를 만들어 발표해 보자.
마케팅 통계 조사 보고서
주제
자료 유형
자료 수집 방법
표본의 특징
조사 결과 분석
80 Ⅱ . 마케팅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