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84 고등학교 마케팅과 광고 교과서
P. 84
특수 마케팅 전략
학습 목표 • 소비 성향에 맞는 마케팅 방법을 조사할 수 있다.
• 고객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다.
핵심 질문 특수 마케팅 전략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생각의 창
인간의 감성은 구매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하와이의 대표적인 5성급 호텔인 할레쿨라니 호텔에서는 객실 곳곳에 친구가 쓴 듯한 메모를 비치하
고, 고객이 퇴실한 후에는 감사의 마음을 담은 이메일을 보낸다. 친밀감을 높이는 감동 서비스를 제공함
으로써 차원이 다른 체험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것이다.
이와 같은 체험 마케팅에 성공하려면 겉만 화려한 혜택을 강조하기보다는 감성 촉발에 연관되어 있는
사람(직원)이나 장소(매장) 등을 적극적으로 연계한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고객의 체험이 제품의 기본 가
치와 고객의 기대 가치를 뛰어넘어 얼마나 섬세한 감동을 이끌어 낼 수 있는지가 성패를 가르기 때문이다.
소비자의 성향에 발맞추어 감동을 이끌어 낼 수 있는 특수 마케팅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할레쿨라니 호텔의 메모
핵심 체험 마케팅 신제품 마케팅 실버 마케팅 고객 맞춤형 마케팅
용어 뷰티 마케팅 관광 마케팅
82 Ⅱ . 마케팅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