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83 고등학교 마케팅과 광고 교과서
P. 83










중단원 마무리


마케팅 통계 조사 과정에 1. 마케팅 통계 조사의 중요성을 써 보자. (p.75)
대해 어떤 지식을 갖게
•새로운 마케팅 기회 발견
되었나요?





2. 마케팅 통계 조사의 절차를 서술해 보자. (p.76)

마케팅 통계
조사 문제의 정의
조사 설계


3. 마케팅 조사 유형에 대하여 정리해 보자.
(p.78)
유형 특징
•조사 문제가 잘 알려지지 않은 경우 사용
(1) 탐색 조사 •

•가장 널리 이용함
(2) 기술 조사 •특정 집단의 특성을 묘사함


•판매에 미치는 영향의 인과 관계 규명
(3) 인과 조사 •







성찰해 봅시다 학습한 내용을 얼마나 이해했는지 평가하고 성찰해 보자.

이해도
평가 기준
예 아니요

1. 마케팅 통계 조사의 중요성을 설명할 수 있다.
2. 마케팅 통계 조사를 유형별로 분류할 수 있다.

3. 마케팅 통계 조사의 목적을 규정할 수 있다.
4. 마케팅 조사 설계를 실행할 수 있다.

5. 자료의 종류를 구분하여 통계 조사 설문지를 작성할 수 있다.
성찰 내용







3. 마케팅 통계 조사 81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