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83 고등학교 마케팅과 광고 교과서
P. 83
중단원 마무리
마케팅 통계 조사 과정에 1. 마케팅 통계 조사의 중요성을 써 보자. (p.75)
대해 어떤 지식을 갖게
•새로운 마케팅 기회 발견
되었나요?
•
•
2. 마케팅 통계 조사의 절차를 서술해 보자. (p.76)
마케팅 통계
조사 문제의 정의
조사 설계
3. 마케팅 조사 유형에 대하여 정리해 보자.
(p.78)
유형 특징
•조사 문제가 잘 알려지지 않은 경우 사용
(1) 탐색 조사 •
•
•가장 널리 이용함
(2) 기술 조사 •특정 집단의 특성을 묘사함
•
•판매에 미치는 영향의 인과 관계 규명
(3) 인과 조사 •
성찰해 봅시다 학습한 내용을 얼마나 이해했는지 평가하고 성찰해 보자.
이해도
평가 기준
예 아니요
1. 마케팅 통계 조사의 중요성을 설명할 수 있다.
2. 마케팅 통계 조사를 유형별로 분류할 수 있다.
3. 마케팅 통계 조사의 목적을 규정할 수 있다.
4. 마케팅 조사 설계를 실행할 수 있다.
5. 자료의 종류를 구분하여 통계 조사 설문지를 작성할 수 있다.
성찰 내용
3. 마케팅 통계 조사 81